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우리 고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요

울진군 온정초등학교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알아보기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우리 고장 알아보기 체험학습은 작은학교 가꾸기 프로그램과 울진 지역문화재 탐방으로 학생들의 교육과정 내실화와 균형있는 교육복지 실현 등을 위해 마련됐다. 체험학습은 지역 가게인 성류길 빵집에서 ‘머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울진 시장에서 학생들이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사고 싶은 물건을 사는 '시장체험'을 하고, 학생들이 직접 자기가 사고 싶은 물건을 사며 울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경제관념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왕피천 케이블카를 탑승해 우리 고장 모습을 관찰하는 시간을 체험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와 교육청 지침에 따라 버스 이용을 위해 학생간 좌석 띄워 앉기, 철저한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이 이뤄졌다. 수시 발열체크로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거리두기 등 코로나 대응 매뉴얼과 방역수칙에 따라 체험학습이 추진됐다.

온정초 5학년 한려원 학생은 "우리 고장 체험학습을 통해 좋은 곳을 알게 된 시간이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