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아리 활동기회 지원 육성
건전·유익 여가문화 개선 기여 등



울진군은 2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6월 정례조회에서 청소년 육성 및 보호에 앞장선 울진청소년지킴이(회장 전종식)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및 시상품을 전달했다.

여성가족부에서는 매년 5월‘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기업 및 주체적인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에 대한 포상을 추진해오고 있다.

울진청소년지킴이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하는 경상북도 23개 시·군중 군부에서 유일하게 14년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 기회를 지원·육성하고,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증진 및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해 오고 있다.

최근 코로나 19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과 유튜브 채널“울진청소년지킴이”를 통한 On Line 실시간 Live 방송 등 다양한 방법을 도입해 자칫 위축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 문화를 위해 힘껏 앞장서 온 울진청소년지킴이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