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구한의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Ⅰ)’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지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유형Ⅱ에 선정돼 이 사업을 진행해 온 대구한의대는 2019년에는 유형Ⅱ에 선정된 6개 대학 가운데 최고 금액을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해는 유형Ⅰ으로 사업을 신청해 5억5천만원의 국고지원금을 받아 사업을 진행했으며,올해에는 계속지원대학으로 선정돼 5억2400만원의 국고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의 지원 예산은 559억4천만원으로 2020년 697억8천만원에 대비해 20% 감소한 어려운 여건이었음에도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거의 감액없이 계속지원사업에 선정됐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또한 학교교육 내실화를 위해 진로진학멘토, 진로체험버스, 자문위원회, 찾아가는 진로진학지도, 정보소외지역 정보제공, 모의전형, 자유학기제, 고른기회 및 저소득층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대학생활을 체험해보고, 본인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히기 위해 대학 모든 학과에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 박연동 입학처장(소방안전환경학과 교수)은 “대구한의대는 2019년 유형Ⅱ에 선정된 6개 대학 가운데 최고 금액으로 사업에 선정돼 올해는 전체 사업 예산의 20% 삭감에도 우수한 성적으로 전년도와 유사하게 예산을 지원받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