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대잠도서관이 문학 특성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24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모집한다.

대잠도서관은 문학 특성화 도서관으로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위대한 저서 읽기:오뒷세이아’, ‘시의 숲을 거닐다’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위대한 저서 읽기’는 고전 작품을 읽고 해석·토론해 작품을 깊이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함께 읽고 탐구할 주제도서는 호메로스의 ‘오뒷세이아’이다. 운영은 9월 3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시의 숲을 거닐다’는 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시 읽기를 통해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음을 안아주고 보듬어줄 시를 소개하고 함께 읽으면서 위로와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은 9월 4일부터 11월 11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천목원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민들이 문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항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문의는 대잠도서관(270-567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