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초등학교는 전교생이 생활속 독도사랑을 실천하는 ‘독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가한 울릉초 학생들이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을 펼치고 있다. / 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울릉초등학교는 25일 울릉초 독도 동아리 학생들이 중심이 돼 전교생을 대상으로‘독도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독도 동아리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독도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난 1학기에는 ‘독도교육주간’을 학교 측과 협의해, 독도 홍보영상 시청하고 소감 발표하기, 독도 알리미 캐릭터나 독도의 모습 그리기 및 도교육지원청에서 하는 독도 알리기 릴레이 행사를 홍보하고 함께 참여했다.

이번 독도의 날 행사에는 ‘독도는 우리 땅’이란 독도 플래시몹을 계획해 지난주 수요일부터 중간놀이 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학년별로 연습을 했으며, 본교 꿈나루관에서 전교생이 모두 모여 독도 사랑에 대한 의지를 표현하는 플래시몹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최원일 군은 “오늘 행사를 통해 독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됐고,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생겨났다”라고 말했다.

김재영 교장은 “학생들의 독도 사랑 의지 함양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독도 교육 활성화를 위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