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소방시설 자체점검결과 제출 안내문/구미시 제공
구미소방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소방시설 자체점검 결과를 제출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점검장비는 무료 대여 받을 수 있다.

소방시설 자체점검은 소방시설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해 정상 작동여부를 점검하는 것으로 건축물의 관계자는 사용승인일이 속한 달에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점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점검 결과를 관할 소방관서 또는 소방민원센터(https://www.somin.go.kr)에 제출하는 제도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다.

소민터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며 신청한 민원의 처리 상황 및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민원인 입장에서 온라인으로 소민터를 이용하면 굳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빠른 민원 접수처리가 가능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어려워 경제적으로 힘든 소상공인 입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라며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