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림고 청년리더팀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식물 조직배양 기술교육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백두대간수목원 실험실 방문
배지조제·재분화 등 실무 교육
ESG 경영 위한 전문인력 양성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최근 한국산림과학고 재학생 16명으로 구성된 ‘2022 농어업 청년리더팀’을 대상으로 식물 조직배양 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산림과학고 교내에 부족한 실습실과 기자재를 보완하고, 지역사회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됐다.

세부적인 교육내용은 산림과학고 청년리더팀이 실험실 현장에 방문해 배지조제, 계대배양, 재분화 실험 등 자생식물 조직배양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난해 조직배양 전문 교육을 수료한 ‘2021 농어업 청년리더팀’의 학생이 조직배양 전문가로 신규채용되는 성과도 거두었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식물 조직배양 기술 교육은 한국산림과학고와 수목원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교육 발전과 전문가 육성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사업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지난 2019년부터 지역 임농가 재배기술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2021년 대한민국 CSR/ESG 대상’ 지역사회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