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역의 대표적인 특성화고등학교인 의성유니텍고등학교 웰빙조리과 1학년에 재학 중인 정혜선 학생이 지난 6월 18일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열린 전국푸드카빙경연대회에서 ‘금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푸드 카빙(Food Carving)이란 음식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공예 기술을 뜻하며 이번 대회는 대학생, 일반인도 참여한 대회여서 더욱 값진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의성유니텍고등학교는 정규 교육과정 이외에 방과후수업에 민간조리자격증(카빙) 지도를 연중 꾸준히 하고 있어 정혜선 학생의 이번 쾌거는 평소 학교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한 결과이기도 하다.

2021년 3월 1일자로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대상 학교로 지정되어 신설된 학과인 웰빙조리과는 건설정보과 실습동을 개조하여 조리실습실과 바리스타실 등을 새롭게 구축하고 최신형의 실습기자재를 설치하여 현재 37명의 학생들이 미래 셰프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학생을 지도한 남 모 교사는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다양한 대외활동 경험을 쌓아 실무능력을 갖춘 기능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학과 재구조화를 통해 4차산업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는 특성화고로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는 의성유니텍고등학교는 의성군인재육성재단으로부터 기숙사비 등의 예산을 지원받고 있으며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있어 미래 사회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