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원한 바다와 캠핑에 어울리는 맞춤형 클래스 5개 강좌 오픈

▲ 포항청춘센터와 함께 2022 Summer 원데이스쿨로 시원한 여름나기 포스터
  포항시는 18일부터 22일까지 포항청춘센터에서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2 Summer 원데이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2022 Summer 원데이스쿨’에서는 청량한 여름과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제작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캠핑에서 반짝이는 조명 역할을 하는 라탄 알전구 가랜드를 만드는 라탄 공예, 청량한 바다 느낌이 나는 자갈, 조개 등의 장식을 이용해 캔들을 만드는 바다 캔들, 과일청과 시원한 과일 에이드를 만들어볼 수 있는 과일청·에이드, 나무를 조각해 캠핑에 어울릴 만한 나무숟가락을 직접 만들어보는 우드카빙, 천연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모기 퇴치, 방향제, 인테리어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는 모스큐브 만들기의 5개 강좌로 구성됐다.

포항에 거주하고 있거나 활동하는 청년(만 15세~39세)이라면 누구나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https://www.pohang.go.kr/youthph)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7월 11일부터 17일까지 각 강좌당 선착순으로 10명씩 모집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 청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 청년들이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및 창업 관련 소양을 발견하고 지인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