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청년연합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저학년 대상으로 교육기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청송군진보청년연합회 제공
진보초 저학년 대상 2개 과정 운영



청송 진보청년연합회(회장 권재성)는 여름방학을 맞아 진보초등학교 저학년(1,2,3학년)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기부는 풍선아트(강사 김연희), 예절인성 다도교육(강사 천영순)의 2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7월 초 진보초등학교를 통해 신청을 받아 현재 풍선아트 44명(1학년 19명, 2,3학년 25명), 예절인성다도교육 25명이 수강 중이다. 기간은 8월 19일까지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2일간 무상으로 실시한다.

아카데미는 최근 농촌의 심각한 인구감소로 인해 초등학생마저 많이 줄어들어 관련 교육 인프라가 점점 열악해지고 있는 농촌지역의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보청년연합회가 주체가 되어 실시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권재성 회장은 “이번 교육기부 아카데미는 열악한 농촌의 어린이들이 방학을 좀 더 뜻깊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며 “당초 계획보다 많은 학생들이 신청을 해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며, 향후에도 많은 교육과정을 추가로 신설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물해 주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