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지원사업 제안·추진하겠다”
어촌 복지사각지대 해소 도움 기대




국내 유일 어업인 복지전담재단인'수협재단'의 제 8기 임원진에 경북 내 수협 조합장 중 유일하게 영덕북부수협 김영복 조합장(사진)이 이사로 선임돼 영덕군 어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북부수협(조합장 김영복)은 지난 6월 경북대병원과 포항의료원이 함께 영덕북부수협 본소 대회의실에서'찾아가는 어촌 의료봉사활동'을 펼쳐 약 200여명의 어업인들이 어로활동과 장거리 병원방문 등의 제약으로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특히, 상급 종합병원의 수준 높은 의료진과 전문적인 의료장비를 통해 어업인이 많은 혜택을 받았다.

한 어업인은“대충 봐주거나 흉내만 내다 갈 줄 알았지 이렇게 정성껏 해줄지 몰랐다" 며 "꼼꼼히 봐주고 친절히 상담해줘서 아주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 수협재단은 어업인(조합원) 자녀의 장학금 지원사업, 어촌계 회관(마을회관)등의 냉난방기 지원사업 등의 많은 어업인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영덕북부수협 김영복 조합장의 수협재단 이사 취임으로 수협재단의 많은 어업인 복지지원 사업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복 영덕북부수협 조합장은 “평소 어촌 발전과 어업인 복지증진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고 있다”면서 “이번 수협재단 이사 취임을 영덕군 어촌발전과 어업인의 복지향상의 절호의 기회로 삼고 더욱 더 많은 지원사업을 제안하고 추진토록 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