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기업홍보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열려

▲‘문경 청년의 날 : 문경청년들의 이야기’ 행사에 참석한 내빈과 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약속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시는 지난 23일 모전공원에서 열린 ‘문경 청년의 날 : 문경청년들의 이야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문경청년정책참여단이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청년의 날 기념 행사로 청년권익증진 유공에 대한 문경시장상 5명, 문경시의회의장상 5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행사는 청년 아티스트 ‘선경’과 ‘from310팀’의 공연, 청년 정책 설문조사, 취‧창업 정책 안내 및 청년 창업 기업 홍보 부스 운영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행사 시작 전, 후 모전공원 주변 환경정비 운동을 실시해 청년들이 환경을 생각하고 다 함께 쾌적한 공원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황지은 문경청년정책참여단장은 “오늘 행사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설문조사 내용을 토대로 만든 통계자료와 정책 개선안을 문경시에 제출해 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의 청년들이 솔선수범하여 행사를 주도하는 모습을 보니 문경시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 살기 좋은 문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