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지난 5일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시상식에서 신현국 문경시장이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시가 ‘2023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혁신경영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JTBC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대상’은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에 기여한 신뢰받는 기관, 기업,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문경시는 민선8기의 힘찬 출발과 함께 문경이 지향해야 할 핵심 가치와 시정 운영의 방향을 담은 ‘긍정의 힘! YES 문경’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끝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시정의 새 역사를 열고 있다.

취임 후 1년간 소극 행정과 부정적 관습을 타파하고, 공직자가 추구해야 할 방향을 제시한 ‘새롭게, 재밌게, 멋있게’라는 3게 긍정 실천 운동과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가슴으로, 정성으로, 따스함으로’라는 3대 친절운동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공직사회의 변화와 쇄신을 도모하였으며,

인구감소 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방안으로 한국체육대학교 문경 이전, 숭실대학교 문경캠퍼스 유치,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 등을 3대 중점과제로 선정하여 강도 높은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 밖에도 골프장 조성 등 36건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투자를 이끌어 냈으며, △‘2024 세계태권도한마당’, ‘2024 아시아 유·청소년 유도대회’ 등 다양한 국제스포츠 행사 유치 △찻사발축제·오미자축제·약돌한우축제 등 대표축제의 성공적 개최 △각종 문화 행사와 공연 등 지역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난 1년간 긍정의 힘으로 함께 만들어 낸 여러 성과를 통해, 새로운 도전과 강력한 혁신 의지로 이끈 문경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았다”며 “지방소멸의 문제를 가슴 깊이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과 대학 유치를 핵심과제로 삼아, 시민들이 잘살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 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