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인증도 받고, 스포츠 체험 부스도 한가득

▲2023년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에 참가한 학생들이 열심히 실력을 뽐내고 있다. 문경교육지원청 제공
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문경시민운동장에서 관내 유, 초, 중, 고, 각종학교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을 개최했다.

문경교육 가족 500여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한 저체력 학생 비율이 상승함에 따라 학생건강체력평가(PAPS)를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동 형태로 도전 프로그램을 접목해 자기관리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단위 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 간의 PAPS 악력, 제자리멀리뛰기,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 3개종목과 버피점프, 반복옆뛰기, 20m 왕복달리기 순환 도전 종목을 나누어 실시됐다.

또 최고의 체력왕을 뽑는 체력왕 선발대회와 전래놀이, 스포츠스태킹, 플라잉디스크, 에어바운스, 버블씨름, 슛팅 챌린지, 격파왕, 사격, 농구, 턱걸이, 페이스페인팅, 그립톡 만들기, 캐리커쳐 그리기, 구슬키링, 학교흡연예방 등 다양한 이벤트와 어드벤처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흥미를 더했다.

이경옥 문경교육장은 “앞으로도 축제형 도전! 체력인증제를 통해 학생 자율적인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기관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