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뜨거운 함성

▲지난 29일 인디 밴드계의 상징‘노브레인’이 초청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문경시 제공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문경지회가 지난 28일부터 양일간 영강체육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문경 락&소울푸드 페스티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페스티벌 초청공연으로 28일 정통 메탈그룹‘크랙샷’과 육중완, 강준우의‘육중완 밴드’초청공연과 29일 인디 밴드계의 상징‘노브레인’과‘소찬휘’ 등 특별한 가수들이 출연해 공연이 펼처졌다.

또 온라인 음원 예선심사를 거쳐 선발된 10개의 밴드팀이 경연을 펼쳐‘라디오를 켜고’,‘Glorious’를 열창한 ‘묵혼’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금상은‘블레이즈’, 은상은‘안티츄츄’, 동상은‘무날비’와‘장수밴드’가 수상했다.

여기에 화려한 공연과 아울러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락 매니아들은 물론, 문경을 찾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박희업 지회장은 “문경만의 색깔로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자연과 음악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내년에는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무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실력있는 락밴드 경연대회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문경경찰서와 소방서를 비롯해 유관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행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고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