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장에 사용되는 천연 수산물 액젓. 영덕군 제공

어 맛! 로하스 수산물 김장행사
창포항에 잡은 참치·고등어
국내산 소금 염장한 액젓 활용
기업 해마음서 김장 체험·판매
참가비 5kg당 5만원…16일까지



영덕군은 김장철을 맞아 수산물 홍보를 위해 “어(魚)맛! 로하스 수산물 김장행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영덕군과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경북지회에서 주최하며 ㈜해마음에서 천연재료들로 만든 참치·고등어 액젓을 이용한 김장 체험·판매행사이다.

김장에 사용되는 절임배추와 김장양념 모두 경상북도에서 만들어진 재료만 사용되며 액젓은 영덕군 창포항에서 조업한 생선을 국내산 천일염으로 염장하여 2년간 토굴에서 천연재료들로 숙성시킨 액젓이다.

이번 행사는 영덕액젓과 영덕절임배추를 김장 대표재료로 널리 알리고자 올해 처음 추진하는 행사이며 참치와 고등어로 맛을 내어 기존 김장김치보다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행사장 위치는 영덕군 로하스 농공단지 내에 입주된 ㈜해마음(영덕군 강구면 금호샛길)이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영덕에서만 즐길 수 있는 반건조오징어, 가자미, 김 등 수산물가공품과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경북지회에서 준비한 다양한 농식품 가공품을 맛볼 수 있으며 참가비는 5kg당 5만원이다.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김장을 담그고자 하는 분 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분은 오는 16일까지 054-730-6576으로 연락하시면 된다.

이번 행사 주최측인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경북지회와 ㈜해마음은 영덕군 지체장애인협회에 김장김치 100포기를 기부해 추운 겨울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김광열 군수는 "청정 블루로드 영덕에서 김장담그기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 어느 김장김치보다 수산물이 가득한 김장김치를 맛보고자 하는 분들, 누구나 이번 행사에 신청하셔서 올해 겨울은 수산물이 가득한 영덕김장김치로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