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 과정

▲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인 ‘42경산’의 1기 교육생 2차모집에 나선다. 경산시 제공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고급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인 ‘42경산’의 1기 교육생 2차모집에 나선다.

42경산의 1기 교육생 최초 모집에는 200명 정원에 118명이 선발됐고, 이번에 2차 모집에 들어갔다.

42경산 교육생 선발 절차는 온라인 테스트→체크인 미팅→1개월 집중과정(La Piscine)→본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1기 교육생 2차 모집은 온라인 테스트와 체크인 미팅을 오는 27일까지 완료한 지원자가 2024년 1월 8일~2월 2일까지 1개월 집중교육과정(La Piscine)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코딩 사전 지식이 없어도 성인 또는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이면 전공,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42경산 홈페이지에서 논리력과 기억력 테스트로 구성된 온라인 테스트를 거친 후 합격자에 한해 본인 확인을 위한 체크인 미팅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체크인 미팅 후 선발된 교육생들은 1개월 집중 교육과정(La Piscine)을 수료 후 본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최대 2년간 월 100만원 상당의 교육지원금과 연중무휴 24시간 개방된 학습 공간을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프로젝트 진행 결과에 따라 조기 수료도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게임처럼 단계별로 과제를 수행하고 교수와 교재, 시간표 없이 동료들과 함께 학습하며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교육 기관이다. 지난 7월 세계적인 SW교육 기관인 프랑스 에꼴42와의 본계약 체결을 통해 세계 50번째로 에꼴42 캠퍼스를 경산에 유치했다. 국내에서는 42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열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