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영천스타배 동계스토브리그 전국 중·고 배구대회 개막

▲ 영천시, 전국 중·고 동계스토브리그 모습. 영천시 제공
2024 영천스타배 동계스토브리그 전국 중·고 배구대회가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전국의 선수단과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천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총 28개 팀으로 중등부 15팀(여중 6, 남중 9), 고등부 13팀(여고 6, 남고 7)이 출전하며, 대회 장소는 영천체육관, 생활체육관, 금호체육관, 금호중학교 체육관 4곳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중·고배구연맹이 주최하고 영천시 체육회와 시 배구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작년 옥천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겨울철 동계전지훈련 일환으로 각종별 참가팀 풀리그로 진행된다. 매일 경기가 펼쳐지기에 이번 스토브리그를 통해 선수들 간의 경기력 향상과 팀워크를 만들어 보는 좋은 기회이다.

이와 함께 28개 팀 참가선수단 중 22개 팀과 대회 관계자 800여 명이 7일간 지역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지역 관광지도 찾을 것으로 예상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시장은 “대회 참가를 위해 영천을 찾아준 전국의 청소년 선수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기를 기대하며, 머무는 동안 영천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먹거리도 맛보며 좋은 추억을 많이 담아가길 바란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해당 경기들은 유튜브(채널명: AI SPORTS TV)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