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2024 봉화교육 설명회 개최

▲ 봉화교육지원청 제공.
봉화교육지원청는 지난 11일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 봉화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학부모 단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봉화교육지원청은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情鄕) 봉화교육’이라는 비전과 ‘성장하는 나·조화로운 우리·함께 여는 미래’라는 지표 아래 △배움과 삶이 하나 되는 교육과정 △상상하고 도전하는 미래교육 △따뜻함을 더하는 교육 복지 △협력하고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4가지를 2024 봉화교육 실행 계획으로 설정했다.

특히, 중점 과제로 정향(情鄕; 따뜻한 정을 간직한 고장)의 가치를 담은 봉화교육 실현을 위해 △정자가 많은 봉화의 지역 특색을 살린 봉화 문화 유산 탐방, K-베트남 밸리 연계 방과후학교 및 문화 탐방 프 로그램 운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정향 이음교육, 가치를 잇다’ △예술적 역량 신장을 위한 ‘우리동네 예술학교, 세상을 품다’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SW-AI 교육, 미래를 열다’3가지로 정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권혜자 봉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교육의 중심은 인성교육이며,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인재를 길러야 한다며, 봉화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토대로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 봉화교육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미래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