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 기념촬영. 포항시 제공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9일 포항 UA컨벤션 6층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이상범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협의회 회원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표창패 수여, 축사,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어 지난 해 성과를 격려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총회 마지막에는 장상길 포항 부시장의 ‘창의, 융합, 혁신, 지속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이라는 힘찬 구호를 시작으로 200여명의 협의회 회원들이 2024년 포항시 사자성어인 ‘약진대망(躍進大望)’ 문구를 펼쳐들고 ‘포항!’을 크게 3번 외치며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용재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지난 해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을 비롯해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청림대 행복학습마을 소소한 축제 개최 등 많은 보람을 느끼며, 올해도 마을평생교육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009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제12기 평생지도자 양성과정까지 총 715명의 평생교육지도자를 배출했으며, 2023년에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전 부문 수상(3관왕)을 비롯해 이강덕 포항시장이 전국 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북권역 대표 연임 등 평생학습 분야에 큰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평생학습원 개원 10주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시민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학습축제의 장을 마련했으며, 올해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 등 더 큰 도약을 위해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형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