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주 교육 실현

▲ 채종원 교육장이 성주지역 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과 교육관계자 등 참석자들에게 2024년 성주교육 게획을 설명하고 있다. 성주교육지원청 제공
성주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시청각실에서 성주지역 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과 교육관계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성주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현장 참여와 함께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각 학교에서 교감과 교직원, 희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이원화해 동시 진행됐다.
‘함께하는 오늘! 더 나은 내일!’을 슬로건으로 ‘미래를 함께 여는 행복한 성주 교육’을 비전으로 제시했고, ‘삶을 가꾸는 교육과정’ ‘역량을 키우는 미래 교육’ ‘따뜻함을 나누는 학교’ ‘혁신하는 교육 지원’이라는 4대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과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설명했다.
또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을 통한 나라 사랑 마음 가꾸기 위한 ‘백세각에서 임청각까지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교육 환경 변화에 맞는 디지털 역량을 기르기 위해 ‘미래를 주도하다! 깊이 있는 SW·AI 교육’을 실시해 체험 탐구 중심의 디지털 역량 키우기를 내실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채종원 교육장은 “2024 성주 교육계획이 학교 현장에서 잘 실현될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노력할 것”이라며 “학교에서 특색있는 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해 학생들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내일을 위해 함께 준비하는 충실한 교육과정을 운영”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