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닥터'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찾아가는 즉문즉답(卽問卽答) 힐링토크 콘서트'를 연다.

이번 힐링토크 콘서트는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법륜사가 주관하며 24일 오후 7시부터 대구시 동구 신기동 소재 법륜사에서 진행한다.

사공정규 교수의 '즉문즉답 힐링토크'는 기존의 일방적인 주입식 강연 형식에서 탈피해 청중들의 좌석 속에서 청중과 쌍방향으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미 1000여회 이상 개최하며, 사공 교수 특유의 청중을 몰입시키는 공감력과 호소력 있는 메시지 전달력, 위트 속에 재미와 의미를 담은 촌철살인(寸鐵殺人)의 인문정신치유학적 스토리텔링 으로 수십만 명의 삶을 변화시킨 바 있는 정평이 나 있는 강연이다.

사공정규 교수는 현재,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과장·교수,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대통령자문기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 심리지원단 전문의, 법무부 교정위원, 농촌진흥청 치유농업자문위원, 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 한국생명연대 공동대표,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총동창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14개 방송 프로그램에서 MC 또는 패널로 활약했고, 현재 TBN 경인 교통방송 '스튜디오 1005'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의 마음처방전'을 진행하고 있다. 11개의 신문에서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약했고, 현재 '경북매일신문', '시민일보', '서라벌신문'에서 고정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2013년 '문장 작가상'을 수상한 등단 작가로, '마음출구 있음 - YOU TURN', '행복을 낚아주는 사공', '갈등치유론', '풀리지 않는 매듭은 없습니다' 등 11권의 저서가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