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학생 이상 포항시민 대상, 생활소품금속공예부터 창업반까지 다양한 강좌 제공

포항시립미술관에서는 지난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스틸아트공방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학생 이상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15기 강좌는 5개월 과정으로 2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며, 생활소품금속공예와 주얼리 금속공예 그리고 창업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1강좌 당 12명씩 신청받는다. 단,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월 2회 이상의 무단결석 시 차기 수강자격을 상실할 수 있다.

각 강좌는 단계별 수준에 맞춰 수강할 수 있도록 기초, 초급, 중·고급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활소품 강좌에서는 수저, 수저받침, 촛대, 문구류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주얼리금속공예 강좌는 재료 특성상 수강생이 재료비를 부담해야 하나 스스로 반지, 목걸이, 팔찌 등을 제작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창업반은 단계별로 과정을 꾸준히 이수해 온 수강생들이 취미 활동을 넘어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아트상품 개발 및 지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포항스틸아트공방은 포항시립미술관에서 2016년 개소한 공간으로 ‘오감철철-스틸라이프’를 내세워 스틸(Steel)을 매개로 금속공예 작품을 만드는 시민 공작소이다. 어느덧 8년째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주얼리공모전, 지방기능경기대회 등 대외활동 지원을 통해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틸아트공방은 포항 롯데백화점 인근 삼호로109번길 2에 위치하며 수강신청은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또는 스틸아트공방 현장접수로 할 수 있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참조하거나 전화(252-3009, 46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