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인기 예능프로그램 종예완흔대(綜藝玩很大) 프로그램 제작팀, 대구 관광지 배경으로 방송 촬영위해 4일간 대구 방문(1.23.~1.26.)
- 대만 지상파 CTV 중시수위대(中視數位台) 3월 중 방영 예정

대만 지상파 CTV(中視數位台, 중시수위대)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종예완흔대(綜藝玩很大, “예능 크게 놀자”)의 제작팀이 ’대구‘편 제작을 위해 지난 23일 대구를 찾았다.

대만 CTV(중시수위대)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종예완흔대(우리나라의 런닝맨과 유사한 형식의 예능프로그램으로 세계 관광지에서 팀별 임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 촬영팀은 차가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대구 전역을 누비며,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대구여행을 대만에 소개하기 위해 촬영했다.

대만판 런닝맨으로 불리는 ‘종예완흔대’ 프로그램은 2015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 대구 방문이며, 대만의 유명MC 우종시엔(吳宗憲)을 비롯한 대만 인기 연예인 부부 3쌍이 참여하여 다양한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더욱 새로워진 대구 여행지를 자연스럽게 홍보할 예정이다.

주요 촬영지는 동성로, 안지랑곱창거리, 앞산해넘이전망대,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등 총 10개소에서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며 대구 대표 관광지를 노출시킨다. 특히, 한글로 적힌 대구 음식을 외우거나 동성로에서 시민과 게임 하는 등 ‘로컬 맞춤 기획’으로 사전에 소식을 접한 대만 팬들의 기대와 흥미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해당 대구 특집 편은 대만 중시수위대(CTV) 채널에서 2024년 3월 중 본방송(토요일 22:00~24:00) 1회, 재방송 3회 이상으로 송출된다. 그 외에도 말레이시아 팔도공간(八度空間), 싱가포르 HUB(都會台), 공식 유튜브를 통한 지속적으로 방영될 계획이다.

대만은 작년 대구공항으로 입국한 외국인 중에 70%를 차지하는 제1시장으로,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해외 방송 콘텐츠가 대만 개별 관광객 방문 증가 요인으로 꼽히는 만큼 미디어 취재 지원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는 대만 인기 여행프로그램 ‘슈퍼테이스트 크레이지 본부(食尚玩家瘋狂總部)’ 대구 특집 편을 유치하여 촬영하였고, 대만 TVBS를 통해 총 3회에 걸쳐 방송되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의 제1시장인 대만 잠재 관광객에게 새로운 매력의 대구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경제적 유발효과가 큰 대만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미디어 취재 지원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