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사회적기업은 지역사회공헌 특별 판매전을 통한 판매액의 10%를 1일 도내 미혼모·모자 가정 돕기를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 / 경북도 제공
미혼모 돕기 착한소비 특별전
수익 1770만원 전액기부 훈훈






경상북도 사회적기업은 지역사회공헌 특별 판매전을 통한 판매액의 10%를 1일 도내 미혼모·모자 가정 돕기를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 1770만 원은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진행된 ‘미혼모 및 모자가정 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착한소비 온라인 특별전’에 참여한 사회적기업 7곳의 수익금 일부와 영유아 아동 구호 전문단체인 대한사회복지회의 1:1 기부금 매칭 방식으로 마련됐다.

이 행사는 온라인 특판전을 통해 경북 사회적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대중 소비자들에게 홍보 판매해 지역 기업의 판로와 마케팅 지원으로 고객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진행했다.

또, 수익금 일부는 다시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의 미혼모와 아이들을 지원하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지난 연말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지역의 10여 가정에 분유, 이유식, 생필품, 육아용품 등을 지원한다.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가치 있는 경영을 실천하는 경북 사회적기업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젊은 여성과 아이가 줄어들어 지역이 위기인 가운데 도움이 가장 절실한 분들에게 지역 기업들이 앞장서는 모습이 귀감이 된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북도가 착한 기업들의 경영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