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최종 선정, 선정된 동아리 강사수당 최대 108만원 지원

▲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포스터.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는 다음달 6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시민의 계속 성장을 위한 평생학습 기회제공과 다양한 학습경험을 평생학습 성장의 구심점으로 활용하고 마련됐다.

평생학습동아리는 일정한 인원의 자발적인 참여자들이 학습을 주된 목적으로 정기적인 모임과 다양한 실천 활동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을 추구하는 지역 학습공동체의 한 형태이다.

학습동아리는 10~15개를 선정해 5월에서 10월까지 동아리당 강사비 2시간 기준 12회씩 산정해 최대 108만원을 지원한다. 또, 학습공간과 컨설팅 등의 다양한 지원도 더해진다.

신청자격은 평생학습포털 경주 웹사이트에 등재된 동아리로 7인 이상의 성인 학습자들이 자발적인 정기모임을 구성해 학습과 토론 활동을 실천해야 한다. 더불어 동아리 회원 중 70% 이상이 경주시민 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평생학습포털 경주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평생학습팀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포털 경주 웹사이트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가족관(054-779-89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인숙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삶의 단계에서 학습이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키 위해 평생학습의 활력을 더욱 끌어올리는데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