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 양성에 뜻 모아

▲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지난 5일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제공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지난 5일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에서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및 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공동으로 추구하는 비전 ‘글로벌 IT 융합산업’에 초점을 두고,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과 글로벌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으로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디지털 융합 교육프로그램, 세미나, 해커톤 등의 행사 및 글로벌 사업의 공동 진행 △공동프로젝트 진행 △인적자원 상호 활용 △네트워크 공유 및 대외홍보 등 상호협력에 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윤칠석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가 글로벌 소프트웨어 산업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기술원이 세계로 열린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나아가는데 혁신성장 파트너로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손잡게 돼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헌수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글로벌 디지털 융복합 인재 양성에 경산의 싱크탱크인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과 뜻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42경산에서 성장한 인재들이 지역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프트웨어 산업에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 11월 경산시 출연기관으로 설립된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지역의 IT융합부품관련 산·학·연의 구심체로서 자동차, 지능형 자동화 부품과 의료기기 등 IT융합 핵심기술인 센서, 통신, 소프트웨어 기술개발, 기업지원 및 장비 이용을 지원하는 지역의 신성장 동력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