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북부초등학교는 지난 5일소규모 옥외 체육관 ‘꿈터관’과 행복한 급식소 준공에 따른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박명호 교육장, 의성북부초등학교 총동창회 관계자, 의성읍장 및 이장, 학부모, 전교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의성북부초등학교는 그동안 체육관이 없어 교육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고, 급식소 또한 오래되고 낡아 철거를 앞두고 있었다. 이에 지난 2021년 12월에 체육관 건립을 신청하게 되었고, 작년 6월 말에 공사를 시작하여 지난 12월 14일에 공사를 마치고 준공을 받을 수 있었다. 체육관 및 급식소는 지상 1층 건물로, 체육관 291.97㎡, 급식실은 103.13㎡로 교육부 특별교부금과 경상북도교육청 특별회계 등 총 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되었다.

꿈터관이라는 이름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체육관명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꿈을 키워 나가자’ 라는 뜻을 담은 5학년 전진(여) 학생의 공모작이었다.

개관식에 참여한 김주형 읍장은 “의성북부초등학교의 숙원 사업이었던 체육관이 완성되어 기쁘고 학생들이 이곳에서 행복한 교육 활동을 하고 꿈을 키우게 될 것을 기대하며 지역의 교육공동체와 협력해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라면서 개관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