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들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아시안컵 준결승전을 앞두고 후배들과 다툼이 벌어졌고 이 과정에서 손흥민이 손가락 부상을 입었다고 폭로했다. 

대한축구협회(KFA)도 선수들 간 다툼이 있었으며 그 과정에서 손흥민이 부상을 입은 것도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영국 대중지 더선이 14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저녁 후배들과 언쟁 과정에서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영국 대중지 더선이 14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저녁 후배들과 언쟁 과정에서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영국 매체 '더선'은 14일(한국시간) "한국이 요르단과의 아시안컵 4강전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면서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이 아시안컵 탈락 전날 팀 동료와 몸싸움을 벌여 손가락이 탈골됐다"고 보도했다.

실제 손흥민은 지난 7일 요르단과의 4강전(0-2 패)에서 오른손 중지와 검지에 붕대를 감고 출전했으며, 11일 소속팀 토트넘 복귀 경기인 브라이튼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홈경기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더선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은 아시안컵 4강전 전날 저녁 식사 자리에서 대표팀의 젊은 선수들과 다툼을 벌였다. 

이강인을 비롯한 젊은 선수들은 탁구를 치기 위해 저녁 식사를 빨리 끝내고 자리에서 일어나자  주장 손흥민이 4강전을 앞두고 팀 결속의 시간으로 삼아야 할 식사 자리를 벗어난 선수들에게 다시 돌아와 앉으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젊은 선수들이 반발하며 다툼이 벌어졌으며 이 과정에서 손흥민이 손가락을 다쳤다고 더선은 전했다.

더선은 "손흥민이 문제로 삼은 후배 중에는 파리 생제르맹의 에이스인 이강인도 있었다"고 보도했다.

이어 "한국은 요르단과의 준결승에서 1개의 슈팅도 성공하지 못했다"며 "(당시 부상으로 인해) 손흥민은 오른손 손가락 두 개를 묶고 경기에 임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토트넘에 복귀한 뒤에도 계속해서 손가락 고정하는 것을 착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으로 복귀한 손흥민은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지난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 탈락의 아픔을 돌아보며 "다시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고 말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KFA 관계자는 "대회 기간 중 일부 선수들 사이에서 다툼이 있었던 일에 대해 사실이라고 인정하고 "탁구장에서 마찰이 있었다. 물리적인 수준의 충돌까진 아니었다. 손흥민이 (선수를) 뿌리치는 과정에서 손가락 부상을 당한 것"이라고 했다.

한편 손흥민과의 충돌이 알려지자 이강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적으로 팬들에게 사과했다.

이강인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라며 "앞으로는 형들을 도와 보다 더 좋은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