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풀무원푸드머스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왼쪽부터 천영훈 대표, 김장호 구미시장)/구미시 제공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천영훈 대표)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양측은 지역내 영유아 시설에 쌀 공급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지역 농산물을 확대 공급하고,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지역내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대구식자재업체 등 지역외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지역내 영유아 시설 로컬푸드 유통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 △영유아 대상 올바른 식생활 확립과 건강 부문 증진 활성화를 위해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의 공동 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로컬푸드 유통 촉진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한다.

구미먹거리지원센터 이사장인 김장호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의 영유아 시설에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공급해 아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지역 농산물 판로가 확대돼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미 농산물 제품의 브랜딩, 판로 개척 등 지역농산물 유통에 힘써 도시와 농촌,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