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획·계속사업 등 3가지로 나눠 다음달 11일까지 신청·접수

▲ 현장 설명회 포스터
경주시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접수 받는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공동체를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생각을 나누며,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함께 해결코자 하는 공동체의 발굴사업이다.

공모분야는 △일반공모(지역재생 및 공동체 기반조성) △기획공모(지역재생 및 공동체 활성화) △계속사업(지난해 선정 완료된 사업 중 지속성이 필요한 사업) 등 3가지로 나눠 접수된다. 선정된 단체는 대상 사업별로 500만원에서 12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시는 지역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23일 2회에 걸쳐 황촌마을 활력소에서 사전 설명회도 개최한다. 선정은 서류심사와 인터뷰를 거쳐 최종 경주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된다. 신청은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경주시 양정로 241-1, 7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경주소식/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도시재생지원센터(054-760-253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9년부터 시작된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까지 112곳 공동체가 지역에서 이웃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펼쳐왔다.

이동수 철도도심재생과장은 “주민(마을)공동체의 확산으로 시민 스스로가 소통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 있다”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예산을 증가했으니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