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국민의힘 후보 vs 무소속 후보 지지 경쟁

▲ 국민의힘 소속 지방의원들과 경산당협 핵심 당직자들이 지난 2일 조지연 예비후보 필승 결의대회를 가지고 있다. 조지연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 전 경산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 22명이 지난달 28일 무소속 최경환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최경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4·10 총선 경산시선거구에서 한판 승부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국민의힘 조지연 예비후보와 무소속 최경환 예비후보가 전·현직 지방의원들의 지지선언을 이끌어내며 초반 세대결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전·현직 지방의원들은 각각 특정 예비후보를 지지하며, 본격 선거운동에 앞서 지역 사정에 밝고 주민 스킨십이 뛰어난 강점을 활용해 각 후보들의 선거운동 주력부대로 참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무소속 최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전 경산시의회 의장 4명 등 전직 경산시의원 22명은 지난달 28일 최 예비후보 캠프에서 모여 지지선언을 하고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들은 ‘시민이 불러낸 후보, 최경환을 지지한다’는 선언문을 통해 “최 예비후보가 첨단산업단지, 지하철, 도로 등 대형 국책사업을 유치하여 경산을 인구가 모여드는 도시로 만드는 등 ‘경산 발전의 대명사’로 경산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검증된 일꾼”이라며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은 또한 “중앙정계에서도 주목하는 경산이 길러낸 큰 인물 최경환 후보의 5선 도전을 응원한다”며 “반드시 승리하여 경산 발전의 더 큰 미래를 열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맞서 국민의힘 조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국민의힘 소속 지방의원들과 경산당협 핵심 당직자들은 지난 2일 조 예비후보 캠프에서 필승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국민의힘 소속 경북도의원 2명과 경산시의원 11명이 참여해 총선 승리를 위해 ‘원팀’으로 뛰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조 예비후보가 경산발전을 위해 중앙부처의 국책사업 유치와 예산확보를 이끌어낼 수 있는 힘있는 후보, 낡고 부패한 정치를 청산할 깨끗한 후보, 정치혁신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새로운 경산을 이끌어갈 유능한 후보이자 적임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조 예비후보는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4년을 헌신했고, 문재인 정권의 부당함에 맞섰고, 마침내 정권교체를 이뤄내 윤석열 정부의 탄생에 기여했다”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경산 발전을 위해 승리하자”고 결의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