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 침해 1395로 바로 신고하세요

▲ 경북교육청에서 3월부터 운영하는 교육활동 침해 신고 전국 단위 ‘1395 콜센터’를 홍보 스티커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3월부터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교육활동 침해 신고 전국 단위 ‘1395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교권 침해 직통번호 ‘1395’는 교육활동 침해 신고, 심리상담, 법률지원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교원 누구나 전국 어디에서든 유·무선 전화로 ‘1395’를 누르면 교육활동 침해 신고와 상담 등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 ‘1395’를 활용한 문자 상담도 가능하다.

주요 상담 내용은 △교육활동 침해 사안 신고 접수와 피해 교원 관할 교육지원청 소속 학교 연계 △교육활동보호센터 마음 건강·법률상담 등 지원 안내와 담당자 연계 △악성 민원 등 대응 교육지원청 통합민원 팀 연계 △아동학대 신고 대응 교육감 의견 제출 제도 안내와 담당자 연계 △교원안심공제(보험)사업 안내 등 교육활동 침해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권침해 직통전화 ‘1395’ 개통으로 교육활동 중 어려움을 겪는 현장의 선생님들에게 즉각적이고 신속한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선생님들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