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금융 이해부터 신보 본점 현장 학습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5일 영남대학교에서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금융공공기관 실무’ 정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5일 영남대학교에서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금융공공기관 실무’ 정규 강의를 시작했다.

이번 강의는 지난해 11월 신보와 영남대 간에 체결한 정책금융 연구 활성화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개설됐고 3학점이 인정되는 정규과정으로 운영된다. 2학기에는 정책금융제도의 이해 과목이 개설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스타트업 지원 제도, 신용평가 및 리스크 관리, 중소기업 관련 회계 및 세법 등 정책금융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짜여졌고 신보 정책금융 전문강사가 현장경험을 살려 직접 강의한다.

특히, 본 과정은 신보 본점 현장 학습, 다른 정책금융기관 업무 담당자 특강, 영남대 출신 선배들과의 대화 등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담고 있어 수강 신청 과정에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았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본 과정은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금융산업 현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용보증기금은 미래 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대학과의 학술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