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이 최근 칠곡군청 본관 1층 민원실 옆공간에 새로운 소통과 휴식의 공간인 카페비움(BEEUM)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공간의 이름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다. ‘카페비움’이라는 명칭은 방문객들이 일상의 근심과 걱정을 잠시 내려놓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꿀벌을 의미하는 'BEE'를 넣어 전국에서 유일한 양봉산업특구의 상징도 반영했다.

칠곡군청은 총면적 319.9㎡에 달하는 기존의 전시실과 로비를 4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이 공간을 조성했다. 앞으로 칠곡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과 직원들에게 편안한 소통의 장소로 제공될 예정이다.

카페비움은 다회용 아이스컵을 제공하고,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해 음료를 주문하는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실천 중심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도시 eco(친환경)칠곡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군청 내에 마련된 카페비움이 민원인들에게는 더욱 접근하기 쉬운 관공서로, 직원들에게는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는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군청이 단순히 공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장소를 넘어 민원인과 직원 모두에게 열린 진정한 소통의 장이 되어 새로운 칠곡시대에 일조하게 될것 "이라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