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호학과 학생들이 선서를 위해 촛불을 점화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은 지난 8일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39회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이재용 총장을 비롯해 영남대학교의료원 김종연 의료원장, 박명실 간호본부장, 간호대학 장희정 학장, 보직교수, 재학생 및 가족 등이 참석해 임상실습을 앞둔 예비 간호사 학생들을 응원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2년간의 기초 간호학 수업을 마치고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전문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약속하는 의식이다.

이번 선서식에서는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218명의 선서 낭독과 촛불 점화를 통해 간호사로서의 윤리와 간호 원칙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마친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번 1학기부터 졸업때까지 영남대학교 병원, 대구보훈병원, 대구파티마병원, 남구보건소 등에서 임상실습 과정에 참여하고 향후 국가고시를 거쳐 전문 간호사로 진출하게 된다.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우리는 이름 없는 수많은 간호사의 희생을 확인하고 그 희생과 봉사에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갖게 됐다”며 “때로는 지치고 뜻하지 않은 일들로 힘들 때 나이팅게일 선서를 떠올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간호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는 간호대학 건물인 나이팅게일하우스의 최신식 실습장비와 최첨단 간호 시뮬레이션센터 운영, 동일 캠퍼스 내 영남대학교 병원에서의 체계화된 임상실습으로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100% 및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0%의 전국 최고의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