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과학대학교 영송중앙도서관 4층 글로벌강의실에서 신입생들에게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단(LiFE2.0) 부단장 안정희 교수가 대학 시설 안내를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 9일 교내 영송중앙도서관 4층 글로벌강의실에서 2024학년도 평생교육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단(LiFE2.0)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평생교육대학 8개학과(의료보험서비스학과, 외식창업개발학과, 부동산과, 평생학습상담과, SNS응용창업학과, 건축산업학과, 3D실용주얼리창업과) 성인학습자 신입생 150여명이 참석했다.

오리엔테이션은 평생교육대학 우성진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대학 안내 △축하 공연 △평생학습 특강 △성인학습자 학습 진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평생학습상담과 박호문 교수는 미래사회 평생학습 역량의 중요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신입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우성진 학장은 “성인학습자들의 도전 의식을 응원한다"며 "대학생활 동안 성인학습자들의 꿈과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평생학습사회로의 빠른 전환을 위해 지속적인 학습시스템 구축이 요구된다"며 "대구과학대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유연한 학사·교육제도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