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속하고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박차

▲ 경북교육청은 11일 양일간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 등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11~12일 양일간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문화 책임 규약, 학교전담조사관의 사안 조사, 학교폭력 제로 센터 운영 등 학교폭력 사안 처리제도 전반에 대한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학교폭력제도센터 운영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관계 회복 생활교육 △학교폭력 법률 처리 시 유의점 등에 대한 안내와 협의로 진행됐다.

특히, 모둠별 토의 시간을 통해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 조기 정착과 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에 대한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와의 다양한 의견과 정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새롭게 시작하는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제도의 조기 정착을 통해 교사가 학교폭력 업무 부담을 덜어 교육의 본질인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