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도시센터 ‘Imagine-달성2000’ 공모

▲ ‘Imagine-달성2000’ 공모 포스터.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문화재단 달성문화도시센터가 다음달 5일까지 시민과 문화 예술 단체들의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시민주도형 문화활동 지원사업 ‘Imagine-달성2000’을 공모한다.

달성군은 제4차 법정문화도시 공모에 선정돼 올해 2년차 문화도시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법정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오는 5~10월까지 달성군 내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 현안을 문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시민과 예술가들이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는 문화활동을 지원한다.

지난해 ‘Imagine-달성2000’은 시민그룹 13팀, 예술가그룹 22팀으로 총 35팀이 활동했으며 전체 사업횟수 210회, 참여자 1845명, 수혜자 6705명의 성과를 냈다.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만들어 가는 주체적인 문화활동을 통해 올해도 달성군민의 꿈을 담아 호혜로운 문화도시의 미래를 상상 해보고자 한다.

공모유형은 시민, 예술가, 주제형 그룹으로 총 3가지가 있으며 해당하는 활동을 구분해 지원한다. 시민 및 예술가 그룹은 △공연활동 △전시활동 △문화관광 △전통문화 △역사문화 △발간출판 △문화교육 △체험활동 유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주제형 그룹은 올해 신설된 공모유형으로 총 4가지의 주제가 있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달성’ △‘청년의 꿈을 달성’ △‘함께하는 다문화 달성’ △‘세대공감 달성’으로 구성돼 있다. 들락날락 누구에게나 호혜로운 달성문화도시답게 달성군의 다양한 주체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현안을 문화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공모유형의 다양화를 도모했다.

공모자격은 달성군민 한정으로 지역에서 활동 가능한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시민 그룹, 공고일 기준 대구시에 주소를 두고 달성군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 가능한 문화·예술 단체인 예술가 그룹, 주제형 그룹으로 구분된다.

활동 지원비는 총 1억4000만원으로 시민 그룹은 최대 100만원을, 예술가 그룹는 최대 300만원, 주제형 그룹은 중장기 프로젝트 형으로 최대 1000만원 규모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선정 및 지원 규모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이 사업에 관심이 있는 경우 오는 18일에 개최 예정인 설명회를 참석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Imagine-달성2000’ 사업 신청접수는 달성문화도시센터 방문 및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접수 방법에 대한 내용과 신청서식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 달성문화도시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달성문화도시센터(053-668-42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