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12일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과 글로컬 보건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12일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과 글로컬 보건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교류 협력을 통해 우수한 글로컬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에서 진행됐으며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조치흠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의료원장 등 대학과 병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기반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관련 공동연구·정보교환·학술교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협력 체계 구축·운영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 취업정보 제공 등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이번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이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나아가 세계적 수준의 보건 인재 양성교육의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글로컬 보건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 공동 연구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