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통합교양학부는 지난 13일 대구 북구청에서 ‘2023학년도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의 지역문제 해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통합교양학부는 지난 13일 대구 북구청에서 ‘2023학년도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의 지역문제 해결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을 통해 북구의 실제적 문제해결과 구정 운영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북구청 확대간부회의에서는 구청과 대학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진대회 입상 2개팀이 우수사례를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자체와 대학이 협업해 더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성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북구 지역 개선 우수사례를 출품한 대구보건대학교 2023학년도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는 지난 9년 동안 공통 교양과목에서 디자인씽킹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팀 프로젝트 수업의 성과다.

우수사례로 발표된 ‘옻골시티포레·칠곡야시장(대상)’과 ‘자취촌 쓰레기문제를 Design하다(은상)’는 대구보건대 학생들이 지난 한 학기 동안 팀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아이디어로 관심을 이끈 바 있다.

윤영순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통합교양학부 학부장은 “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표할 자리를 만들어준 북구청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찾아낼 수 있도록 학생들의 성장과 북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