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딸도 내 딸 만큼 수사해야...이준석, 지지율 폭락에 초조”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자신을 겨냥해 비례대표 의원의 유죄가 확정되면 그다음 비례대표 순번 후보가 의원직을 승계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법안 통과 가능성이 제로"라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15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비례대표는 의원 개인 것이 아니라 정당 것"이라며 "한동훈 대표와 국민의힘이 예민하고 불안해진 모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14일 오후 광주 동구 충장로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14일 오후 광주 동구 충장로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 대표는 "표준어로 하면 어감이 살 것 같지 않으니 부산 사투리로 (한 위원장에게) 한마디 하겠다"며 "느그들 쫄았제"라고 삐꼬았다.

본인과 황운하 의원의 사법 리스크를 두고는 "대법원 판결이 확정되면 당연히 따라야 한다"면서도 "수사를 받지 않아서 기소도 안 되고 기소가 안 돼서 유죄 판결도 받을 수 없는 그런 특권층이 있다.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한 위원장 이들이야말로 불처벌 특권층 집합체"라고 했다.

또 경찰 수사 결과 무혐의로 결론이 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자녀의 '스펙 쌓기' 의혹을 두고는 "제대로 수사를 안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제 딸은 일기장, 신용카드, 체크카드, 다녔던 고등학교까지 다 압수수색 당했다"며 "그런데 한 위원장의 딸은 소환조사나 압수수색, 다녔던 학교 압수수색은 없었던 것으로 안다. 그랬으니 무혐의가 된 것인데, 제 딸이 수사받은 그만큼만 하라는 것"이라고 공격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조국혁신당 지지율 상승에 '정치업자가 문제'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서는 "이 대표 본인과 당에 대한 얘기 같다. 먼저 거울을 보고 옆에 계신 분들을 보고 그런 말을 하라"며 "개혁신당 지지율이 폭락하니 좀 초조하신가 보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