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 동구의회는 지난 14일 동구의회 의정연구실에서 ‘동구-군위군 좋은 교육환경 개선 구축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동구의회 제공
대구시 동구의회는 지난 14일 동구의회 의정연구실에서 ‘동구-군위군 좋은 교육환경 개선 구축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연구는 김상호 대표의원을 비롯한 정인숙, 하중호, 최 건, 김동규, 김은옥 의원 등 6명의 의원이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고, 동구와 군위군 주민이 인식하는 현재의 열악한 교육·문화 환경을 개선해 청소년들이 활동하기 좋고 희망찬 동구-군위군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보고회는 김재문 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동구의회 의원들과 동구청 교육정책과 공무원 및 용역수행기관인 대능연구원(대표 최병붕) 관계자 등이 참석해 동구 청소년의 새로운 좋은 교육환경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동구-군위군 좋은 교육환경 개선 구축방안 연구’는 동구-군위군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위해 지역 주민과 학생 대상의 설문조사 및 공청회, 좋은 교육환경 관련 연구 검토, 중앙정부 부처와의 연계 방안 도출을 실시했다.

특히, 동구는 청소년 시설 확충을, 군위군은 유휴공간 문화재생을 중점으로 사업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향후 동구-군위군 지역 발전 모델로의 구축 가능성까지 검토했다.

김상호 대표의원은 “이번 정책연구가 동구-군위군의 열악한 청소년 교육문화 환경조성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면서, 관련 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운영 방안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