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해외유학생 글로벌 취업 교육과정 운영 지원한다.

▲ 해외 유학생 격려 방문

   

의성교육지원청은지난 14일에 의성유니텍고에 방문하여 지난 4일 입학한 태국 학생 8명의 학습을 격려했다.

해외 우수 유학생들에게 글로벌 직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 사업은 경북도내 전체 8개교에서 진행되고 있고, 의성에서는 의성유니텍고가 유일하다. 이들 학생들은 국내 우수 기업과 국외 취업을 목표로 3년간 의성유니텍고의 교육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날 유학생들을 격려 방문한 경상북도교육감 임종식과 의성교육지원청 박명호 교육장과 교육청 관계자들은 해외 유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과 생활 환경을 살펴보고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할 방안들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학생들의 학습환경을 살펴본 관계자는 “유학생들이 낯선 한국에 와서 여러 가지 문화적인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한국 학생들이 많이 배려해주고 함께하려는 모습이 보여서 안심된다.”고 말했다.

박명호 교육장은 “대표적인 인구 소멸 지역인 의성에서 해외 유학생 유치의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지는 것이 상당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 학생들이 졸업할 때까지 즐거운 학교 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고려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