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자동차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장학금 100만원 전달

▲ 이재용(왼쪽) 영남이공대 총장이 지난 14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장학금 기탁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14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 기탁식에서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정광식 대표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에게 미래형자동차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스마트e-자동차과 류경진 학과장, 스마트e-모빌리티지원센터 한승철 센터장,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정광식 이사장, 장왕기 수석부이사장, 민재규 특별위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은 2022년 3월 영남이공대학교와 미래형자동차산업분야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형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 및 교육 과정 개발에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은 “미래자동차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대구시자동차정문정비사업조합과의 협약으로 양 기관이 미래자동차산업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미래자동차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