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돈 포항마라톤클럽 고문

별고을 성주 가볼만한 곳은 성주호 성주사 성밖숲 성주향교 성산산성 한개마을 한국 농촌 체험 역사, 테마공원, 참외테마파크, 세종대왕 태실, 회연서원, 무흘구곡마을이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풀뿌리 마라톤 대회 출발 신호와 함께 건각들의 긴 대열이 넓은 대로길에 가을 단풍같이 오색 형용한 띠가 펼쳐졌다.

자연경관과 풍부한 생태계로 가야산의 웅장하고 깊은 정기를 이어받은 성주 참외 전국마라톤대회는 긴 언덕길이다. 가슴까지 차오르는 숨을 몰아쉬며 나 자신만의 고독한 레이스를 펼쳤다. 마라톤은 인간 한계이지만 자극하고 극복하면서 끈기와 강인한 정신력이 요구되는 올림픽 경기의 꽃이며 건전한 스포츠 경기다.

마라톤은 불굴의 도전정신 키울 수 있으며 결승선 통과 후 짜릿한 성취감을 느끼는 것 같다. 언덕이나 오르막을 오를 때 힘들고 거친 숨을 몰아쉬며 장애물을 만나면 포기하고 싶으나 오르막이나 장애물을 지나고 나면 내리막길은 시원한 바람이 흘린 땀방울을 식혀준다.

이번 대회에서는 승부보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함께 즐기며 기쁨이 두 배가 되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동계연습을 열심히 한 보람을 느꼈다. 참가한 선수 모두가 승자가 되는 뜻깊은 하루였다. 대회 준비를 위해 수고한 성주군, 성주군의회, 성주교육지원청, 성주경찰서, 성주소방서, 성주군보건소, 성주군육상연맹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 덕택에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완주했다. 감사드린다.

아울러 포항마라톤 회원 여러분들과 1분기 지정대회를 계획한 운영진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