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균 식품의약품안전처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지난 20일 잡채 등 즉석조리식품을 수출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세연식품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제공
국내식품 수출 확대 지원 위해 잡채수출 제조업체 방문
제조현장 위생·안전관리 실태점검 및 수출 관련 현장 애로 청취



김영균 식품의약품안전처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잡채 등 즉석조리식품을 수출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인 세연식품을 지난 20일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주요 내용은 △제조현장의 품질·안전관리 현황 점검 △수출 지원방안 논의 △현장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김영균 청장은 “잡채는 다채로운 비주얼과 풍성한 재료로 K-콘텐츠의 인기와 더불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음식”이라며 “현장에서도 제품의 품질과 안전이 확보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위생·안전에 보다 철저히 신경써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대구식약청은 식품 수출 현장의 애로를 해소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 식품업계와 소통·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식약청은 앞으로도 대구·경북 지역 식품업계의 수출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관련 규정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지역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데 애로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