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준호 예비후보.

오준호 대구 수성을 더불어민주당·새진보연합 야권단일후보의 개소식이 개최됐다.

오준호 후보는 지난 23일 수성구 지범로 인근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가장 바쁜 시기에 많은 분들이 발걸음 해주셨다”며 “이곳 대구에서 민주진보야당들이 함께 큰 승리를 거둬보자는 뜻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준호 후보는 “보수라면 품격이 있어야 한다”며 “윤석열 정부는 보수라고 하기도 부끄러운 정부”라고 비판했다.

오 후보는 “정부가 과학기술 연구개발 예산을 뭉텅 잘라내는데 자칭 과학자 출신인 이인선 후보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오 후보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대구에 와서 선거법을 어기고 간 것이 딱 걸렸다”며 “정치를 모르는 아마추어가 검사 경력 하나 믿고 날뛰다가 밑천을 드러낸 것”이라고 질타했다.

오준호 후보는 “이번 선거는 수성구를 넘어 대구를 변화시키고 미래세대에게 부끄럽지 않은 나라를 물려줘야 하는 선거”이라며 “오랜 기간 대구를 민주, 진보, 안전, 평화의 텃밭으로 만들고자 씨를 뿌려온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 후보는 “민주야권의 지원에 한치 부끄럽지 않은 명예로운 선거를 할 것”이라며 “수성구, 대구, 대한민국의 승리의 봄을 만드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오늘 개소식에는 강민구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위원장 겸 수성구갑 국회의원 후보, 김용락 전 더불어민주당 수성을 국회의원 후보, 황순규 진보당 대구시당 위원장 겸 동구군위군을 국회의원 후보 역시 함께해 야권연대의 뜻을 표했다. 새진보연합에서는 대구시당 창당위원장을 비롯해, 광주시당 위원장, 전남도당 위원장 등 주요 인사들이 각각 참석했다.

강민구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이 제1야당이라도 대구에서는 힘이 많이 부족하다”며 “힘을 합치는 연합정치로 파란 물결을 일으키자”고 격려했다.

개소식에는 약 1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으며 오준호 후보의 개소 기념 떡 커팅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