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내 야구경기 일정 홍보, 라이온즈 테마열차 및 대공원역 테마역 조성 등

▲ 왼쪽부터 김기혁사장, 박진만 감독, 유정근대표이사. 대구교통공사 제공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21일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김기혁 사장, 삼성라이온즈 유정근 대표이사 등 양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과 win-win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다양한 협력기반을 구축해 야구관람객을 위한 볼거리와 이용편의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철도 및 삼성라이온즈파크의 이용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는 △역사 내 행선안내모니터에 야구 경기 일정 안내 △대공원역 하차안내방송(구자욱, 원태인) 송출 △프로야구 네임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삼성라이온즈는 △야구장 전광판 등에 공사 홍보영상 및 도시철도 이용홍보 문안 표출 △팬 사인회 개최 △라이온즈 테마열차 및 대공원역 테마역사 조성을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공사에서는 야구와 축구 홈경기를 관람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경기 당일 대공원역과 북구청역에서 현장 QR코드 응모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관람티켓 등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역사 내 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장은“이번 협약은 대구지역 스포츠와 대중교통을 결합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계기"이라며 "시민들이 편리한 도시철도를 이용해 경기장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라며, 정규시즌 삼성라이온즈의 선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