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2023년 고숙련일학습병행 자격시험 최종 합격률 85.7%를 달성해 동일 종목 평균 33% 대비 전국 최대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경북대학교 편입(P-TECH 후 학습 과정) 1순위 조건인 일학습병행 자격시험에 응시자 7명 중 6명이 합격함으로써 동 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기회를 얻게 됐다.

P-TECH 이란 선진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새로운 교육훈련 시스템으로 참여 학생은 기업과 대학을 오가며 현장 실무능력과 전문대 수준의 학력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사업으로 한국폴리텍대학·전문대와 연계·실시하는 중·고급 수준의 기술과정이다.

수업은 2년 4학기 동안 매주 토요일에 8시간 동안 진행되며, 등록금 120만원 전액 지원, 취업 지원, 졸업 후 산업학사 취득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영남캠퍼스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시스템 교육을 선도하는 메카트로닉스학과를 중심으로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P-TECH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메카트로닉스학과는 기계공학과 전자공학의 복합된 학문과 자동화시스템에 필요한 로봇, PLC, HMI 제어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